CAD 경진대회

메뉴보기

CAD 경진대회

제6회 결과

HOME > 지난대회 결과

영광의 얼굴들
  • 단체사진

    1. 단체사진 '제6회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모두솔루션 정충구 대표, 전자신문 강병준 대표 및 한국폴리텍대학 이철수 이사장, 지도교수와 수상자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사말

    2. 인사말 모두솔루션 정충구 대표가 제6회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 축하의 말을 전하고 있다.

  • 심사위원

    3. 심사위원 왼쪽부터 모두솔루션 김중현 프로 한운선 부장 김병익 이사 김상진 이사 신형철 프로 백승환 과장 등 심사를 진행하였다.

  • 경진대회 심사

    4. 경진대회 심사 제6회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는 한국통신학회 대회의실에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 대상 수상

    5. 대상 수상 제6회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에서 ‘원광대학교 고보곤 학생(대학교 부문)과 나주공업고등학교 장형규 학생(고등학교 부문)’이 수상하였다.

  • 최우수상 수상

    6. 최우수상 수상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박민웅 학생,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김태헌 학생(대학교 부문),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이철수/한양공업고등학교 권승준 학생(고등학교 부문),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박승진 이사장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결산 및 심사평
331명 폭염보다 뜨거운 경연…차세대 설계 인재 33명 발굴
온라인 접속…2D 설계 실력 뽐내 대학 18명, 고교 부문 15명 선발 실무능력평가 2급 자격증 수여

전자신문과 캐드솔루션 전문업체 모두솔루션이 공동 주최하는 ‘제6회 전자신문 CAD경진대회’ 시상식이 7일 더존비즈온 을지타워 11층 다빈치홀 에서 열렸다.

경진대회에는 지난달 25일 온라인 방식으로 경연자들이 참가해 한국통신학회 대회의실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CAD 경진대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이공계 분야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국내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기계.설계 관련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캐드 인재 발굴과 양성 요람으로 자리 잡았다.

제6회 대회에는 331명 학생이 참가,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온라인으로 접속해 열정을 갖고 수준 높은 2D 설계 실력을 발휘했다.

참가자들은 모두솔루션이 공급한 캐드솔루션 ‘지스타캐드(GstarCAD)’를 활용해 실력을 겨뤘다. 올해는 문제 출제 난도가 높았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주어진 시간에 설계하기엔 벅찬 수준으로 대회가 치러졌다.

대학교 부문에서는 △대상 고보곤(원광대) △최우수상 박민웅(건국대 글로컬캠퍼스).김태헌(한국폴리텍대 서울정수캠퍼스 ) △우수상 김진표(한국폴리텍대 아산캠퍼스),윤태정,오수빈(한국폴리텍대 창원캠퍼스) 등 18명을 선발했다.

고등학교 부문은 △대상 장형규(나주공고) △최우수상 권승준(한양공고) △우수상 김지한(군산기계공고),박준혁,최준석(한양공고) 등 15명을 수상자로 선발했다.

모든 수상자는 상장.장학금과 함께 부상으로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으로부터 CAD 실무능력평가 2급 자격증을 받는다.

김병익 심사위원장(모두솔루션 이사)은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실력이 놀랍게 성장하여 올해도 어느해 못지않게 심사가 어려웠다. 이번 대회에 제출된 작품들은 단순한 도면 완성도를 넘어 디자인 감각, 구조적 사고, 디지털 도구 활용 역량까지 종합적으로 보여주었으며 일부 작품은 산업 현장에서도 즉시 활용 가능한 수준으로 이는 교육 현장에서 CAD 교육의 깊이와 질이 나날이 향상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열정과 실력으로 대회를 빛내준 참가자와 세심한 지도로 학생들의 성장을 이끌어주신 교수님. 선생님들에게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오늘날 CAD 기술은 단순한 설계 도구를 넘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산업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미래 기술 혁신의 전진기지로써 여기서 멈추지 말고 더 높은 기술력과 더 넓은 시야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며 그 중심에 설 여러분과 함께 한국폴리텍 대학도 하겠다는 응원에 말을 전했다.

정충구 모두솔루션 대표는 이번 대회가 차세대 설계 인재들로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소중한 만남의 장이 되었기를 바라며 여러분이 땀 흘려 준비하는 과정 자체가 기술에 대한 열정, 창의력, 그리고 대한민국 제조 산업에 대한 희망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며 오늘의 수상이 여러분 삶에 있어서 작지만 아주 소중한 전환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금의 도전 정신을 잃지 않고 산업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상자
부문 수상내역 대학부문 고등학교부문
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고보곤(원광대)
모두솔루션 대표이사상 장형규(나주공업고)
최우수상 모두솔루션 대표이사상 김태헌(한국폴리텍대 서울정수캠)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상 박민웅(건국대 글로컬캠)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이사장상 권승준(한양공업고)
우수상 모두솔루션 대표이사상 김진표(한국폴리텍대 아산캠) 김지한(군산기계공업고)
전자신문 대표이사상 윤태정(한국폴리텍대 창원캠) 박준혁(한양공업고)
오수빈(한국폴리텍대 창원캠) 최준석(한양공업고)
장려상 모두솔루션 대표이사상 전지연(한국폴리텍대 서울정수캠) 박은선(한일여자고)
권경모(한국폴리텍대 창원캠) 박윤수(군산기계공업고)
박민준(한국폴리텍대 창원캠)
전자신문 대표이사상 이대현(한국폴리텍대 부산캠) 정다훈(군산기계공업고)
신지수(한국폴리텍대 인천캠) 고영민(군산기계공업고)
이혜진(한국폴리텍대 대구캠) 강정훈(군산기계공업고)
박지원(한국폴리텍대 서울정수캠) PIAO LUQI(수도전기공업고)
홍승민(한국폴리텍대 대전캠) 이소윤(한일여자고)
유선우(한국폴리텍대 대전캠) 여지용(충남기계공업고)
유태환(한국폴리텍대 인천캠) 길경민(충남기계공업고)
이관희(한국폴리텍대 대구캠)
특별상 한국통신학회 학회장상 한국폴리텍대 인천캠 메카트로닉스학과 군산기계공업고 기계시스템제어과
(기계설계전공)
대상 수상자 인터뷰
대학 부문 대상
수상자 원광대학교
고보곤

야간대학교에서 학업과 병행하며 준비한 제6회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에서 입상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얻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전자신문과 모두솔루션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이번 수상을 통해 깨달은 것은 지스타캐드(GstarCAD)의 놀라운 접근성과 직관성입니다. 오토캐드와 동일한 인터페이스, 단축키, API를 제공하면서도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편리해, 기존 CAD에 익숙하지 않거나 연령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께도 큰 힘이 되는 솔루션임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처럼 나이가 있는 도전자들에게, 지스타캐드는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는 도약대였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도전자분들께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고등학교 부문 대상
수상자 나주공고
장형규

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오토캐드보다 지스타CAD는 로딩 속도가 빠르고 가벼운 데다, 기능적인 차이도 크지 않아 효율적인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캐드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연습을 반복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검토하는 과정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뜻깊습니다. 수상을 계기로 CAD 관련 기술을 꾸준히 갈고닦아, 실무에 강한 설계자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화살표 윗방향